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72 totally 물론이지


러브굿 영어회화

totally

물론이지. 완전 정말 동감해.


completely보다는 totally가 더 입말 구어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미국 드라마에서는 totally가 자주 들립니다.


모던 패밀리 시즌7 7화

"I know it's totally gonna slay them in my astrophysics club."


케빈 프롬 워크 시즌1 6화

"We totally get it."


우리말 구어 '완전'에 해당하는 듯 보입니다. 그냥 좋은 게 아니라 "완전 좋아." 하고 말하거나 그냥 그래가 아니라 "완전 그래." 하고 말하는 것처럼요. 정확히는 '정말'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확실히의 뜻도 있습니다.


문맥에 따라 알맞은 뜻을 적용하면 되겠고요.




특히, 달랑 "Totally."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물론이지(of course)"의 뜻입니다. 어감이 센 편이고요. 네가 한 말에 완전 정말 동의해! 이런 말입니다. 


그러니까 상대가 한 말에 강하게 동의를 표하고 싶을 때는 이 "Totally! 하고 말하면 되겠습니다.


덧붙임 정보 2017. 12. 20

이 생활영어표현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남녀 가리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알기로는 이 Totally는 미국 소녀들이 주로 쓰는 말이라고 들었거든요. 그런데 미국 남자들이 쓰는 것을 드라마에서 봤고요. 최근에는 캐나다 드라마 Kims Convenience S02E13에서 성인 남자가 쓰는 것을 봤습니다.


영국은? 모르겠네요. 영국 드라마 최근에 보기 시작했으니까 확인한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