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한마디 62 영어회화공부 I'm on it

러브굿 영어회화

I'm on it.

I am on it.

내가 할게.

 

사전에는 안 나오지 미국인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을 대하면, 영어를 외국어로 익혀야 하는 우리로서는 곤란을 겪죠.

 

구글에서 I'm on it.을 검색해 보면 이 뜻을 묻는 글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미국인 원어민한테 질문하고 있죠.

 

다행스럽다면, 이 I'm on it.은 말하는 상황을 보면 그 뜻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고 대체로 맞습니다.

 

간단하게 이 말의 뜻을 풀자면 그 일을 내가 하겠다는 뜻입니다. 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것이죠.

 

격식 표현은 아니고요. 비격식 표현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제발 그만 좀 잔소리하라는 어감이 깔려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해드렸지만, 실제 상황을 접하기 전에는 실감이 안 될 겁니다.

 

 

 

미드 빅뱅이론 시즌10 4화의 한 장면을 함께 보겠습니다.

 

셸던 : Oh, and every other day, check the water level on the avocado pit.

레너드 : I'm on it. 15 years from now, we'll make guacamole together.

 

이 말을 전후 상황을 묘사해보겠습니다. 셸던이 에이미와 함께 패니의 아파트에서 동거 실험(?)을 하기 위해 자기 아파트를 떠나는 중입니다. 그러면서 부탁할 것과 명심할 것을 패니와 레너드한테 하고 있습니다.

 

셸던이 아보카도에 물 주라고 잔소리를 하자, 레너드가 잔소리 그만하라는 투로 I am on it.이라고 말합니다. 지금부터 15년 이후에 같이 과카몰레를 해 먹자고 덧붙이죠. 이 과카몰레는 아보카도가 들어가는 멕시코 요리입니다.

 

기회가 되면 드라마를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애써 이 미국생활영어표현을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그 드라마 장면으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잘 잊히지도 않습니다. 또한 해당 상황에 처하면 I am on it.을 자동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