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89 잠깐 쉬었다 하죠 영어로? Take five


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89

Take five.

잠깐 쉬었다 하죠.


영드 휴먼스 Humans 시즌2 8화 18분 38초

회의 중인데 회의를 멈추고 방문한 사람(드라마 상에서는 인조인간임.)과 이야기하려고 이렇게 말합니다.

"Take five."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21화 12분 25초

"Take five."


미드 뉴걸 시즌5 1화 6분 16초

"Take five."


미드 텔레노벨라 시즌1 4화 3분 1초

"Let's take five."


미드 영드 시청 경험으로는, "Let's take five."라고 말하기보다는 Let's를 빼고 그냥 "Take five." 하고 말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잠깐 쉬었다 할까? 하고 말하고 싶으면 말끝을 올리면 됩니다. Take five? 파이브의 말끝을 올리는 거죠.


영어에서 의문문을 만드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평서문 형태로 쓰고 말끝을 올리면 됩니다. 그러니까 글자로는 맨끝에 물음표를 붙이는 거죠.


정리하면

Take five. (말끝을 내린다.) - 잠깐 쉬었다 하자.

Take five? (말끝을 올린다.)- 잠깐 쉬었다 할까?

입니다.


간단하지만 요긴한 생활영어표현이죠. 잘 알아 두세요.


이해를 위해서 설명을 덧붙입니다.


여기서 five는 5분(five-minute)입니다. 그러니까 본래 말은 take a five-minute break인 거죠. 5분을 갖자, 5분 동안 쉬자, 잠깐 쉬자, 이런 뜻이 되는 겁니다.




생활영어표현은 절대로 암기하려고 하지 마시고, 미드 영드 드라마를 통해 상황과 장면을 함께 체험해서 익히도록 하세요. 앞서 제가 나열한 미드를 찾아서 꼭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