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88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88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오늘 배울 미드영어 미국생활영어표현은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입니다.


딱히 어려운 말이 아니라서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지만, 미드에서 자주 들리더군요.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하고 묻는 거잖아요. 그러니 이런 상황이 일상에서든 드라마에서든 자주 나올 수밖에요.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을 다음과 같은 미드에서 똑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로스트 시즌1 4화 29:05

루시퍼 시즌1 8화 10:38

모던 패밀리 시즌7 10화 01:26

로봇 치킨 시즌8 8화 04:22


시험영어가 아니라 생활영어와 미드영어를 집중적으로 익히는 분이라면 영어 실력 증대의 비결은 암기가 아니라 반복이라는 것을 알고들 있을 겁니다.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를 꾸준히 계속 듣거나 말하거 읽거나 쓰는 것이죠. 생활영어와 미드영어는 아무래도 듣기 위주죠. 일단 많이 들어보는 거죠. 이 말을 하는 장면을 미국 드라마 미드에서 자주 보고요.


그러면 어떻게 되냐면요. 해당 영어 한 마디 소리와 그 말을 할 때의 장면이 머릿속에 잘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상황에 실제로 자신이 처하면 자신도 모르게 그 말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영어를 잘한다는 말을 주변 사람들한테 듣게 되고, 실제로 영어를 잘하는 것이죠.


영어표현을 암기하거나 암기한 단어를 조합해서 문장을 만들어 영어를 말하거나 쓰는 사람들은 영어를 유창하게 잘한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듣지 못할 겁니다. 영어를 하긴 하는데, 떠듬거리죠.


미드영어, 생활영어 정복의 핵심은 반복 체험입니다. 미드로 자주 계속 그 생활영어를 말하는 상황을 보고 그 소리를 들으세요.

Posted by 러브굿4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