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90 괜찮아 영어로? I'm cool.


미드영어 오늘의 미국생활영어 한마디 90

I'm cool.

됐어요. 괜찮아요. 사양합니다.


미드 더 라이브러리언 The Librarians 시즌3 5화 3분 33초

"Hey, You know what. I'm cool."


이 말을 하는 상황은 이렇습니다. 신사복을 입은 남자(말하는 사람)이 서커스 직원한테 표 한 장 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표는 안 주고 계속 서커스 온 것을 환영한다는 말만 반복합니다. 이에 포기하고서 됐다(I'm cool.)고 말한 겁니다.


짧고 단순한 말이지만, 자주 쓰는 생활영어 한마디입니다.




cool에는 많은 뜻이 있는데요. 차갑다는 뜻보다는 다른 뜻으로 많이 씁니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표현으로, 방금 살펴 본 "괜찮다. 별 문제 없다."의 뜻이 있고요.


인기가 많다라는 뜻으로 씁니다. 


화를 내야 할 상황인데도 침작하다의 뜻으로도 씁니다.


냉정한의 뜻으로 쓰고요.


패션 쪽으로는 멋지다, 스타일이 있다라는 뜻으로도 씁니다.


cool의 모든 뜻을 사전처럼 나열해 봐야 우리 영어 학습자들한테 별 의미도 없고 외워지지도 않고 또 잊어버리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해당 단어가 해당 뜻으로 쓰는 실제 예를 체험해서 익혀야 합니다.


체험식 영어 학습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어학 연수죠. 아예 영어를 쓰는 나라로 이민을 가면 어쩔 수 없이 체험하게 되겠고요.


어학연수, 영어교재동영상, 이민보다는 영어 드라마를 통해 영어를 체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학습을 위해 만든 드라마도 있긴 합니다만, 제가 봤는데 딱히 재미있지 않고 뭔가 좀 어색하더라고요.


미드를 이미 시청하고 있다면 해당 드라마에서 "I'm cool."이라고 말하는 장면을 찾아 보세요. 해당 장면을 반복해서 보고 유심히 해당 상황을 살펴보세요. 그러면 이 말 이 영어표현 한마디를 웬만해서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해 보세요.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