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전화영어 put through 오늘의 영어회화 문장 213



오늘의 영어회화 문장


전화영어


스미스 씨한테 전화 연결해 주세요.

Put me through to Mr. Smith, please.



이 오늘의 영어회화 문장은 제가 생각나는 대로 만든 것입니다. 만만한 게 스미스 씨죠. ^^; 당장 생각나는 이름이 이 사람밖에 없네요. 


이 글을 읽고나면 여러분도 이런 영어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자, 차근차근 잘 따라오세요.





■ 전화로 연결하다는 connect가 아니다?


put through 전화 연결하다

to make a telephone connection


전화 통화, 요즘에는 화상 통화도 하죠, 하다보면 걸려온 전화를 받아서 다른 데로 연결해 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거죠.


전화를 대신 받은 비서가 사장님한테 "연결해 드릴까요?" 혹은 사장이 그 전화를 나한테 "연결해." 하고 말하죠. 혹은 다른 부서로 전화를 돌려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연결하다'니까 'connect'일 것 같은데, 실제 영어원어민이 쓰는 영어표현을 들어보면 난감하게도 'put through'입니다. 우리로서는 생소한 영어숙어 표현을 씁니다. 당연히 못 알아듣죠. 안 배우면요. 그러니까 배우셔야 해요.




■ 미국 드라마에서 put through가 쓰인 예


미드 다크매터 Dark Matter 시즌3 6화 9분 2~7초


비서 : They claim to be the crew of the "Raza."

사장 : Put them through.


비서가 누구한테서 온 전화라고 하니까, 사장이 전화 연결하라고 말한 것입니다. 보면, put them through라고 말했죠. 여기서 them은 앞서 비서가 말한 the crew of the Raza를 뜻합니다.


자, 여기서 put through 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put 연결대상 through. 연결대상은 사람이고 목적격을 써야 합니다. me, him, her, them 등. 그래서 put somebody through 요렇게 정리되는 거죠.




예를 하나 더 보죠.


미드 베터 콜 사울 Better Call Saul 시즌3 8화 31분 39초


비서 : I've got Billy Gatwood on the line.

상사 : Great. Put him through.


앞서 본 대화보다는 이 대화가 흔한 예입니다. 그래서 뽑았습니다.


비서가 상사의 지시에 따라 누구한테 전화를 건 후에 해당 사람이 전화 통화 상태가 되면 상사한테 그 누구님과 전화 연결되었다고 말하는 거죠. 


그 말을 들은 상사가 Put 전화통화할 사람 through 하고 말합니다.


여기서 him은 Billy Gatwood 씨죠.



그런데 단지 연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돌리는 경우는 어떻게 하죠?



■ 전화 돌리기 : put 사람 through to 전화 돌릴 데


전화를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어디로 돌려야 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냐고요? 어디로에 to를 쓰면 됩니다. 


put someone through to someone or place


전화통화 혹은 화상통화 중에 "나를 고객만족센터로 연결해 주세요."라고 영어로 말하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Can you put me through to customer serviece, please.


걸려온 전화를 고객만족센터로 연결해 줄 때는


I'll put you through to customer serviece.




■ 정리하면...


전화통화할 때, 혹은 화상통화할 때 누군가한테 통화를 연결하다라고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는 put through 이 숙어표현을 씁니다.


절대로 숙어만 달랑 외우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제가 이 글 맨 앞에 제시한 오늘의 영어회화 문장 한 개만 달랑 익히면 안 됩니다.


일상생활영어회화가 목표인 분은 앞서 본 예문 참고해서 본인 스스로 자유롭게 문장을 구사할 때까지 연습해야 합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