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활영어 한마디 영어회화 24 - FYI For Your Information

✔ 생활영어 365 노트
FYI
For Your Information
참고해. 잘 알아두세요.

 

FYI 혹은 For Your Information을 우리말로 간략하게 번역하자면, "참고해." 정도 되겠네요. 직역해서 길게 해석해 보면, "널 위한 정보야." 하고 말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채팅할 때는 말을 길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약자를 많이 쓰죠. FYI는 그런 채팅용어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씁니다. 이메일에도 쓰고요.

미드에서 FIY 에프 아이 와이 하고 말하는 경우와 For Your Information 포 유어 인포메이션 하고 말하는 경우를 모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19화
"For Your Information."

미드 에이전트엑스 시즌1 3화
"FYI."

소설책에서도 읽었습니다. 해리포터 원서 1권 8장
"For your information, Potter, asphodel and wormwood make a sleeping potion ..."
스네이프 교수가 해리한테 하는 말입니다. 뒤에 있는 말은 생략했습니다.

어떤 상황이냐면요. 교수가 온갖 약물 재료에 대해서 해리 포터한테 질문을 퍼붓는데, 해리 포터가 대답을 못합니다. 헤르미니온느가 자기가 대답하겠다고 손을 계속 드는 걸 보고 왜 헤르미니온느 그레인저한테 묻지 그러냐고 스네이프한테 말하니까 스네이프가 헤르미니온느한테 자리에 앉으라고 한 후 앞서 질문에 대한 답을 술술 말합니다. 그리고는 왜 안 적고 있냐고 학생들한테 쏘아붙이죠.

For your information은 말 그대로 널 위한 정보네요. 그러니까 잘 알아둬라 그런 말인 거죠.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