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드라마 생활영어 문장 모음 100 멀미약 먹어라 영어로 Take some Dramamine


미국드라마영어 생활영어 오늘의 영어 한마디 문장 100

Take some Dramamine.

멀미약 먹어라.


약을 먹는다고 할 때 동사 take를 씁니다. take your medicine. 이처럼 말이죠. 그런데 그 약이 멀미약이라면... 갑자기 어려워지죠.


평소에 일상과 밀접한 영어단어와 표현을 익히지 않은 탓입니다. 대개들 시험에 나오는 단어와 표현에 익숙한 거죠,. 그래서 take some medicine은 익숙해도 take some Dramamine은 뭔가 싶죠. 낯선 단어니까요.




Dramamine을 영한사전에서 찾아보면 드라마민, 상표명, 멀미 예방약, 항히스타민제라고 나옵니다.


일단, 발음. 미국 원어민은 드라마민이라고 발음하지 않고 쥬라마민이라고 합니다. 강세를 주면서 발음하니까 드가 아니라 쥬가 된 거죠. 드레스가 아니라 쥬레스로 발음하는 것처럼요.


Dramamine은 그 자체가 멀미 예방약이 아니라 그런 종류의 약 중에서 가장 유명한 상표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소화제 달라고 안 하고 까스 활명수 달라는 것처럼, 미국인도 그러는 거죠.


단어 보면 대문자로 시작하죠.


Dramamine 제약사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dramamine.com/ 





참고로 상표명이 아니라 멀미 방지약 혹은 멀미 예방약 혹은 멀미약은 영어로 Motion Sickness Medicine이라고 합니다. 기네요. 이러니까 잘 안 쓰죠, 일상에서요.


차멀미 많이 하는 의사 분이 멀미약의 종류와 선택 방법을 영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Dramamine으로 설명하고 있죠. :-)


미드 슈퍼걸 시즌1 5화 7분 57초

Oh, and you better take some Dramamine, it looks like it's going to be a bumpy ride.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22화 6분 56초

- You still got to take your Dramamine.

- Oh, does somebody get a little motion sickness?


Motion Sickness Medicine 이라고 말하는 미국인은 거의 없어요. 거의들 Dramamine이라고 합니다.

 

미드 브루클린 나인나인 시즌4 11화 3분 15초
Terry forgot his Dramamine.
차 멀미를 걱정하며 조수석에 앉은 테리(Terry)가 말한 겁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