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기초 영어회화 문장 모음 221 I would like to make a toast



■ 왕초보 기초 영어회화 문장 모음 221번째는


"I would like to make a toast."


입니다.


"건배하고 싶습니다."

"축배를 들고 싶습니다."


이 뜻입니다.




■ I would like to ~


~ 하고 싶습니다. 


정중한 말투고요.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공공장소에서 격식체 표현으로 하는 말이죠.


왕초보 기초 영어화화 강의에서 이 문장을 거의 필수로 알려주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말 그대로 일상에서 쓰거든요. 그대로 외워서 그대로 쓰면 그대로 통합니다.






■ 미국 드라마에서


I would like to make a toast. 축배를 들고 싶습니다. 이 말을 그대로 쓰는 걸 보세요.


미드 크라우디드 시즌1 1화

- I would like to make a toast.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1 4화

- I would like to make a toast.


미국 드라마에서 말한 문장 대사를 그대로 알려드린 겁니다. 제가 더하거나 뺀 거 없습니다.


 

■ 확 줄여서 a toast 라고 말하기도 해요.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7 1화

- But first, a toast!


I would like to make를 다 빼고 a toast만 남긴 거죠.



그러니까 왕초보 기초 영어회화 문장을 그대로 외워 두는 것이 좋지만 때때로 일상에서 생략해서 말한다는 점도 알아야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말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축배를 들고 싶습니다." 이렇게 다 말하는 경우와 "자, 축배." "자, 건배." 이렇게 줄여 말하는 경우가 있는 거죠.





■ 그리고 make a toast 어원을 알아두세요


make a toast 


구운 빵을 만들다. 왜 이런 표현이 "건배하자, 축배하자"의 뜻으로 쓰이게 되었을까요?


아주 옛날에는 포도주를 잔에 따라 마시기 전에 술잔 바닥에 있는 불순물을 바로 이 구운 빵, 토스트를 써서 제거했습니다.


그러니까 술잔에 술을 채우기 전에는 항상 구운 빵 a toast 가 필요했던 거지요. 그래서 make a toast 구운 빵을 만들자라고 하면 그 다음 순서는 당연히 술잔에 술을 따르고 술을 마시는 거잖아요.


그래서 축배를 들자, 건배를 하자의 뜻으로 make a toast가 되었고 a toast는 건배의 뜻이 된 겁니다. toast가 동사로는 건배하다죠. 네, 물론 여전히 빵을 굽다의 뜻도 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