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장 생활영단어 17 fiddlesticks


오늘 배울 생활영단어는


fiddlesticks


입니다.


구식 표현이긴 하지만 요즘도 종종 쓰는 생활영어단어라서 이번 생활영단어 단어장에 포함시켰습니다.


우리도 일상에서 쓰는 말 중에 옛날 말이 있잖아요. fiddlesticks가 바로 여기에 해당합니다.



● 중요하고 자주 쓰는 생활영단어 fiddlesticks


fiddlesticks 의 뜻은


말도 안돼


입니다.



정말 말도 안돼죠. 정말 이런 뜻이야?


왜냐하면 fiddlestick은 바이올린 활을 뜻하잖아요. 그런데 웬 엉뚱한 '말도 안돼."냐는 거죠.




사전에서 fiddlestick를 찾아 보면 보통 복수형(pl)으로 시시한 일, 감탄하는 투로 "시시하다, 당찮다, 웃기지 마." 이렇게 나옵니다.


미국인, 영국인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뜻은 바로 "시시해. 웃기지 마. 당치도 않아. 말도 안돼."인 것이죠. 바이올린 활이라는 뜻으로 쓸 때는 바이올린이 있을 때나 하죠.



◆ fiddlesticks 가 "말도 안돼"의 뜻으로 쓰이는 이유, 어원, 유래


생활영단어 중에는 이처럼 우리는 당혹스럽게 하는, 의외의 뜻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게 쓰는 이유, 어원, 유래를 알면 이해가 되면서 생활영단어 공부가 재미있죠.


설명하면 간단합니다.


바이올린을 연주하려고 하는데, 정작 바이올린 본체는 없고 바이올린 활만 있으면 쓸모가 없죠. 바로 그런 상황입니다. 





■ 생활영단어 fiddlestick fiddlesticks 예문


루이스 캐럴이 쓴 '거울 나라의 앨리스' 1장에 나오는 문장입니다.

- 'Imperial fiddlestick!' said the King


여기서는 단수형 fiddlestick이고 시시한 것, 웃기는 것을 뜻합니다.


말장난인데요. 앞서 여왕이 "My imperial kitten!" 하고 말하니까 이에 대구하면서 한 말입니다. "Imperial fiddlestick." 하고요.



윌키 콜린스의 추리소설 월장석에도 나옵니다.

- Fiddlesticks!


복수형이죠. "말도 안돼." "절대 안 돼요." 이 말입니다.



미드 갈라반트 시즌2 6화

- fiddlesticks.


역시 황당해 하며 "말도 안돼."라고 말한 겁니다.



이처럼 fiddlestick, fiddlesticks 는 유용한 생활영단어입니다. 꼭 알아야겠습니다.



★ 생활영단어 회화영단어 익힐 때 주의 사항


앞서 본 것처럼 단어가 여러 뜻이 있는데 달랑 하나만 알아서 곤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어를 암기하는 것은 좋은데, 상황과 문맥에 맞는 '영단어의 뜻'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생활영단어는 철저하게 실제로 쓴 예문으로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나 원서로 영어를 익히라는 것은 그래서입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