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필수 영어회화 단어 모음 12 vanilla



미드 영어회화 필수 단어라면서 이렇게나 쉬운 vanilla라니?


하고 궁금한 분이 있을 겁니다.


이제부터 하는 제 설명을 들으면 깜짝 놀라게 될 겁니다. 그리고 영어회화 공부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하게 될 겁니다.


영어 원어민이 일상에서 쓰는 vanilla의 뜻은 우리가 아는 것과는 사뭇 다를 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발음도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충격 두 가지! 흐흐.



첫째, vanilla의 영어 원어민 발음.


vanilla 이 영어단어를 발음해 보세요.


바닐라?


그건 한국어 발음에 맞게,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편하게 발음한 것이고요.


영어 원어민이 발음하는 소리를 귀 기울여 다시 들어보세요.


http://dic.daum.net/word/view.do?wordid=ekw000179674


어떻게 들리나요?


버닐라

혹은

뻐닐라


발음을 암기하려고 하지 말고요. 일단 우리가 왜 그렇게 틀린 발음으로 기억하는지 이해하세요.


한국 사람들은 영어 단어를 독일어처럼 철자 그대로 발음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영국, 미국 등 영어 원어민은 그렇지 않거든요.


게다가 영어는 발음에 강세와 리듬이 있습니다.


미드 시청을 해 보면, 표준 발음으로 발음하지 않는 이들도 있고요.


이래서 또박또박 표준발음으로 하는 영어시험용 영어를 익힌 사람이 미국 드라마 시청을 해도 잘 못 알아듣는 겁니다.


시험영어만 파고든 사람이 또 못 알아듣는 게 있죠. 뭘까요?



둘째, 영어원어민이 일상적으로 자주 쓰는 vanilla의 뜻은 비닐라 아이스크림 할 때 그 바닐라가 아니다.


"평범한, 흔한, 별 특징이 없는" 이 뜻으로 씁니다.

normal, conventional, boring.


미드 크라우디드 시즌1 2화 대사입니다.

- You're a little vanilla when it comes to this stuff.


이 장면에서는 vanilla의 다의어 특성을 이용해서 말한 겁니다. 아버지가 바닐라 맛 요구르트를 먹는 것을 보고 아버지는 별 특징이 없다, 너무 뻔하다, 평범하다, 흔하다라고 말한 겁니다.




미드 더 미들 시즌8 21화에 보면 앞서 본 대사와 비슷한 취지로 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버지 마이크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뭐냐고 묻는 질문에 다들 바닐라(버닐라, 뻐닐라가 영어원어민 발음이죠. 다시 강조함.)라고 답합니다.


이는 마이크가 보통 사람이고 평범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영어회화 단어 공부는 단어와 뜻만 달랑 열심히 외우는 것에서 끝나면 안 됩니다. 영어회화는 시험영어 공부방법과 달라야 합니다.


자, 어떻게 영어회화 단어를 공부하는 것이죠? 앞서 본 것처럼 하세요. 첫째, 영어원어민의 실제 발음으로 익힌다. 둘째, 영어원어민이 실제 일상에서 자주 쓰는 뜻으로 익힌다.


참, 나라마다 쓰는 영어단어가 다른 것도 아셔야 합니다. vanilla를 평범한의 뜻으로 쓰는 나라는 미국입니다. 영국이 아니에요. 영국인이 미국 드라마를 보면서 이런 뜻으로 말하는 것을 들으면 당장에 무슨 말인지 모를 수 있죠. 물론, 발음도 다를 때가 있습니다.


저는 미드를 주로 보는 관계로, 제가 알려드는 영어는 주로 미국영어입니다. 참고하세요.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