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생활영어회화 문장 모음 #303 Are you interested? 



미드 생활영어회화 문장 모음 303번째는


Are you interested? 


입니다.




관심 있어? 의향 있어?


이렇게 물어 본 거죠.


의외로 이런 문장은 우리 영어 학습자한테는 생소합니다. 하지만 실제 미국인의 일상에서는 이런 말이 더 익숙하죠.


왜냐고요?


일상에서는 상황상 대화하는 사람끼리 알 수 있는 것은 생략해서 말합니다.


우리가 배우는 영어 교재나 어학 프로그램에서는 되도록 이런 생략을 안 하고 구체적이고 명확한 영어 문장을 씁니다.




Are you interested? 이 문장은 제가 영어교재나 영어책이 아니라 미국 드라마 미드 빅뱅이론 시즌11 5화 1분 43초에 나오는 대사를 그대로 인용한 것입니다.


에이미 : So, Howard, are you interested?


에이미가 진행 중이 프로젝트에 하워드가 참여하고 싶냐고 묻는 겁니다. 지금까지 그 프로젝트 얘기를 했기 때문에 애써 언급할 필요가 없는 거죠. 


앞서 대화에서 에이미가 하워드한테 이렇게 말합니다.


You know, I could use an engineer on this project.


그러니까 이후 대화에서 애써 use an engineer on this project을 또 말할 필요는 없는 겁니다. 



우리가 어학 교재에서 배우는 문장은 목적어가 명시되어 있는 편입니다. Are you interested in music? 이런 식이죠. 그리고 우리가 학교에서 열심히 암기한 숙어는 be interested in이고 대개 in 을 밑줄이나 빈칸으로 만들어 문제를 내죠. 아니면 in 뒤에 동명사 쓰는 걸 영어문제로 냅니다.


영어교재 학습이나 기존 학교에서 영어 학습 자체는 생활영어를 제대로 익히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런 문장은 주로 입말이 아니라 글말, 즉 정식적인 글이나 정중한 자리에서 쓰는 편이죠.


실제 일상에서 쓰는 말은 학교나 교재의 영어와는 아무래도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난 관심 없어. 할 의향이 없어."는 "Not interested." 하고 말합니다. 일상에서는 말이죠. 교재나 학교에서는 이런 영어를 안 못 배우죠.


"Not interested."는 여기에서 이미 설명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