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 한마디 2 - Do you mind if I tag along?

:: 영어노트 ::
tag along
Do you mind if I tag along? "나 같이 가도 돼?"
상대가 요청하지 않았는데 따라가고 싶다고 말할 때

 

tag along

tag는 우리도 자주 쓰는 그 태그 맞습니다. 인터넷에서는 키워드 태그로 쓰고 일상에서는 가방이나 소포 같은 데 붙이는 꼬리표를 뜻하죠.

tag along에서는 tag가 동사로 쓰인 거고요. 붙다의 뜻으로, 결국 같이 따라가는 것을 뜻합니다.

달랑 tag along 숙어만 외워두면 대화에서 곧바로 쓰기는 만만치 않을 겁니다. 그냥 tag along? 하고 말끝을 올려도 되긴 합니다만.


이 tag along을 써서 자주 쓰는 말 전체를 익혀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Do you mind if I tag along? 이 말로 기억해두세요.

단어 숙어 외우기로는 영어를 유창하게 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머릿속에서 조합해서 말하려고 하면 아무래도 떠듬거릴 수밖에 없습니다.

영어를 우리말처럼 유창하려면 영어를 우리말처럼 익혀두어야 합니다. 워낙 자주 써서 딱히 별도로 생각할 시간이나 궁리할 틈이 없이 곧바로 듣고 말하고 쓰고 읽을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우리가 우리말을 할 때 문법에 맞나 생각하고 단어 배열에 신경 쓰고 발음을 어떻게 할까 고심하나요? 아니죠. 그냥 곧장 말하고 쓰고 읽고 듣죠.

그러니까 tag along으로 암기하고 외우고 시험 문제 나오면 정답 제출하려고 하듯 공부하지 말고,  Do you mind if I tag along?을 자주 듣고 말하고 읽고 써서 익숙해지세요.

영어 잘하는 사람은 영어를 공부하고 단어 숙어를 암기한 게 아니라 해당 영어표현에 익숙해져 있는 겁니다.

참고로, "you mind if I tag along?"이라고도 합니다.

정리하면,
Tag along?
You mind if I tag along?
Do you mind if I tag along?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