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영어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201 둘이 싸울 때 "떨어져." 영어로?



시험영어, 교재영어, 학원영어가 아닌 실제 영어 원어민의 생활영어를 익히려면 영어소설이나 영어 드라마가 좋습니다. 왜?


해당 상황을 체험해서 익힐 수 있거든요.




이런 상황입니다. 자, 여기 두 사람이 싸우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둘을 말려야 합니다. 뭐라고 말해야 하죠. 그렇죠. "그만 싸워." 혹은 "떨어져." 하고 말해야죠. 과연 영어로는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저는 어학연수는커녕 영어권 나라에 가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영어 원어민이 싸우는 두 사람을 말릴 때 어떤 말을 하는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영어소설과 영어 드라마로 간접 체험으로 압니다.



소설 해리포터를 영어원서로 읽었다면, 이 표현을 알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미국판 영어원서 62쪽 맨 끝 줄에 이렇게 나옵니다.


"Break it up, there, gents, break it up ---"


아서 위즐리와 루시우스 말포이가 서로 드잡이를 하며 싸우자, 서점 가게 직원(assistant)이 그만 싸우라고 떨어지라고 말한 겁니다.

http://hotfood21.tistory.com/127



미국 드라마 미드 로스트 시즌1 2화 8분 15초에서 Break it up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와 소이어가 서로 싸우고 있자, 이를 말리는 잭이 이렇게 말합니다.


"Hey! Break it up! Break it up! Get off! Hey, come on, break it..."


http://hi007.tistory.com/2229


Break it up과 같은 뜻인 get off도 보이네요. 떨어져. 이 말이죠.



자,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두 사람이 싸우고 있을 때 서로 떨어지라고 영어로 말하고 싶으면...


Break it up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생활영어를 익히는 핵심은 해당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거기에 딱맞는 영어 한마디를 익혀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영한사전 혹은 한영사전처럼 영어 - 우리말 번역 뜻으로만 억지로 암기하려고 하지 말고요.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