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다 영어로 뭐야? borrow lend 필수 영어회화 단어 모음 11


영어회화에서 단어 공부는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이게 기초고 이게 기본이고 이게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단어를 잘못 쓰면 의미가 잘못 전달되기 때문이죠. 특히, 우리말로는 애매하거나 모호한 영어단어는 주의해서 살펴 공부해 두어야 합니다. 특히, 이번 글에서 언급할 빌리다에 해당하는 영어단어들이 그렇습니다.



빌리다 영어로 뭔가 하고서 한영사전에서 찾아보면 미칩니다. ㅠ.ㅠ


borrow 

lend 

rent 

loan


뭐 이렇게 많아?

왜 이렇게 헷갈려?


특히, borrow와 lend를 많이들 혼동합니다.



해당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알려면, 영영사전 뜻풀이를 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생활영어회화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한 분한테는 영영사전 읽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하죠.


제가 우리말로 잘 풀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빌리다 영어로 borrow lend


뭘 써야할까요? borrow냐 lend냐 고민하게 되죠.



borrow


빌리다. 네, 빌리는 거 맞습니다, 맞고요. 그런데 그냥 빌리는 것이 아니라 잠깐만 쓰고서 상대방한테 돌려주겠다고 약속하고서 빌리는 겁니다.


일상에서는 옆집 이웃이나 직장 동료한테 친구한테 책이나 펜이나 망치 같은 것을 빌리죠. 금방 갚을 테니까 돈 빌려달라고 할 때도 쓸 수 있겠죠. 안 돌려주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요. ^^; 


Can I borrow your pen?

네 펜 좀 빌려 줄 수 있어?


무상으로 뭔가를 빌려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공공도서관의 책 대여죠. 돈 안 내죠, 책 빌리는 데요.




정확히 뜻을 풀면, 빌려오는 겁니다. 빌려주는 것이 아니고요. get 하는 겁니다.



lend


빌려주다. 한국말 번역부터 다르죠. give 하는 겁니다.


I lend you money.

내가 너한테 돈 빌려줄게.




해리포터에서 헤르미온느가 자신이 필기한 노트를 무상으로 해리와 론에게 빌려주는 거죠. 빌려오는 게 아니고요. 그래서 바로 이 lend를 씁니다. 


헤르미온느가 하는 말입니다.

- If I refused to lend you my notes this year?




빌리다 영어로 rent loan


앞서 설명을 잘 따라왔다면, rent를 쓸지 loan을 쓸지 결정하기 쉽습니다.


borrow와 lend는 공통점이 있죠. 무상입니다. 이자가 붙거나 대여료가 있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rent


차 렌트한다고 하잖아요. 잠시 빌려 쓰는 대가를 지불할 때는 rent를 씁니다. 


I have to rent a car. 차를 빌려오는 거죠, 렌트료 내고요.




loan


대부업체 광고에 론이라고 나오죠. loan. 돈을 그냥 빌려 주나요? 아니죠. 이자가 있죠. 


I loan you some money. 


앞서 본 "I lend you money."랑 다른 겁니다. 이자 달라고 하면서 빌려주는 겁니다.




정리합니다.


borrow 무상으로 빌려오다

lend 무상으로 빌려주다

rent 유상으로 빌려오다

loan 유상으로 빌려주다


쉽죠.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