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 기초 생활영어 한마디 157 I'll get it



미드 트라이얼앤드에러 Trial and Error 시즌1 1화 12분 40초

(초인종이 울린다.)

I'll get it.


무슨 뜻일까요?

내가 문 열어주기 위해 현관문으로 가겠다는 뜻입니다.


초인종이 울리면 누가 왔는지 문에 가 봐야 하잖아요. 여기서 it은 현관문 door를 뜻합니다. 그래서 get the door라는 말도 하는데요. 문을 열다 혹은 문을 닫다의 뜻입니다. 그러니까 get이 반드시 open의 뜻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그에 상황에 맞는 뜻이 되는 것이죠.


시험영어에만 익숙한 우리들한테는 이처럼 무척 가변적인 생활영어표현은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그리고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이들한테는 당연히 어렵습니다. 익숙해지기 전까지는요.


영어 원어민들은 "I'll get it."을 아무 생각도 안 하고 곧장 씁니다. 문법을 따지지도 단어 뭐를 써야 할지 고민하지도 않습니다. 초인종이 울리면 자기가 가서 문 열어 주겠다고 말할 때 I'll get it. 하는 것이죠. 상황과 해당 상황에 맞는 문장을 기억하고 있는 것입니다.


중요합니다. 다른 상황에서도 이 I'll get it.을 쓸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상황에 맞는 뜻으로 풀어야 합니다.




전화벨이 울립니다. I'll get it. 무슨 말일까요? 전화 내가 받을게, 이 뜻입니다.


문과 전화에 대해서는 get 대신에 answer를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I'll answer it. Anser the door. Answer the phone. 이렇게 말하는 것이죠.


아버지가 뭔가를 종이에 적으려고 하는데 펜이 없습니다. 아들아, 펜이 없다. 이렇게 아빠가 말하자, 아들이 I'll get it. 하고서 펜을 가져다 드립니다. 이 상황에서는 가져다 주다의 뜻이죠.


정리하면,

I'll get it.

내가 문 열어 줄게.

내가 전화 받을게.

내가 그걸 갖다 줄게.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