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사이트 추천 3 - BBC Learning English


무료로 영어공부 혼자서하기 좋은 사이트 세 번째로 BBC Learning English 를 소개합니다.


BBC Learning English 사이트 주소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



:: 사이트 이용 전제 조건은 영어 실력 중급 이상


첫 번째는 네이버 영단어장 오늘의 영어회화였고,

두 번째는 CNN Student News (CNN 10)였습니다.


네이버 사이트는 왕초보 영어 학습자도 공부할 수 있지만, CNN BBC 같은 사이트는 영어 실력이 중급 이상 안 되면 그림의 떡이죠. 왜나면 콘텐츠가 영어로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외국에서 만든 영어 공부 사이트는 영어가 어느 정도 되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그러니까 영어의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에서 완전 초보라면 이용하는 것 자체가 힘겹습니다. 설명이 죄다 영어로만 나오니까요.


그럼에도 생생한 진짜 원어민 영어를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학습 과정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웬만한 영어 학원 콘텐츠를 능가해 버립니다. 그러니, 도전해 볼만 합니다.



:: BBC Learning English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BBC Learning English 사용법은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사이트를 보면 우측 상단에 메뉴 언어를 고르른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가 없기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죠. 다국어를 하는 분이라면 재미삼아서 메뉴 언어를 다른 외국어로 바꿔 볼 수 있겠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딱 두 개만 있습니다. 

- Courses

- Features


Courses는 날마다 일정량을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학습 코스입니다. English You Need는 초보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난도가 올라서 마침내 셰익스피어의 말을 인용할 실력인 Shakespeare Speaks가 최고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Features은 각 상황별로 학습 프로그램을 짜놓은 것입니다. 대학 영어, 직장 영어, 생활 영어, 드라마 영어, 뉴스 영어, 철자 등.



:: 영국 드라마, 영드로 영어공부하려는 초보자한테 딱인 'The White Elephant'


사람마다 취향이 있고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본인에 대해서 잘 알고 영어 학습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렇습니다. 영어를 소설과 드라마로 배웁니다. 그 외 학습 교재처럼 된 것들은 잘 안 봅니다. 뭔가 공부 비슷한 낌새만 보여도 싫어하고 안 합니다.


이런 저한테는 BBC Learning English 에 있는 수많은 콘텐츠 중에 Features - drama를 가장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죠.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drama


영드로 영어공부하려는 분이라면, 특히 대개들 셜록으로 영어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포기한 분이이라면, 이 학습 코스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The White Elephant 라는 학습용 드라마를 에피소드 30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drama/elephant-ep1



각 에피소드의 자막 대사가 마련되어 있고 주요 표현과 숙어가 잘 정리 및 설명되어 있습니다.


분량은 2~3분입니다.


미드나 영드로 영어공부를 시도해 본 분들은 세 가지 점에서 곤란을 겪습니다. Dramas from BBC Learning English 는 이 세 가지의 문제점을 겪지 않게 해 줍니다.


첫째, 해당 드라마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어렵다. 


BBC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해당 영상을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당에 보면 Download Video가 있습니다.


둘째, 영상은 구했는데 자막을 구하기 어렵다.


우측 상단에 스크립트와 관련 학습 정보를 PDF 파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셋째, 해당 영어표현이 무슨 뜻이 알아내기가 어렵다.


각종 영어숙어표현와 생활영어단어를 Vocabulary 로 묶어서 이해하기 쉽게 영어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