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혼자하기 무료 사이트 추천 2 - CNN Student News CNN 10 동영상뉴스 영어 학습


영어공부 혼자하기 좋은 무료 사이트로 

동영상뉴스 영어 학습 CNN Student News CNN 10 을 소개합니다.


동영상뉴스 영어 학습 CNN Student News / CNN 10 사이트 주소

http://edition.cnn.com/studentnews


이 사이트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뉴스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용인 것이죠.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우리 입장에서는 영어 실력이 중고급 수준이어야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징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해당 영상에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둘째, 날마다 나옵니다.


셋째, 정확히 10분 분량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CNN 10입니다.


날마다 공부하기에 최적의 조건인 것이죠.



해당 뉴스 자막은 당일 바로 안 나오네요. 대신에 지난 날짜는 잘 나옵니다.


자막은 아래처럼 영상에서 볼 수 있는데요. 보려면 우측 하단에 마우스 포인터를 대고 CC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막을 숨기려면 다시 CC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요.






자막을 웹사이트에 보면서 뉴스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아래처럼 보입니다.



영상 중간쯤에 사지선다형 퀴즈가 나옵니다. Trivia 라고 해서 시사상식 퀴즈인 거죠.



미드로 영어 공부 혼자서 하는 분들은 해당 동영상과 자막을 구하기는 것이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뉴스는 다르죠. 무료이고 자막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가 말하니까 당연히 발음이 또박또박 명쾌하게 잘 들립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