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활영어 한마디 98 진정해 영어로

오늘의 영어 한마디 98

Easy.

Calm down. 

Chill out.
Chill.

Settle down.

진정해.



자주 쓰는 빈도순으로 나열하면


Calm down 

Easy

Chill out
Chill


이런 순서인 것 같습니다.


미드 로스트 시즌1 17화에 보면 이 세 가지가 동시에 같은 뜻으로 줄줄이 나옵니다. 싸우려고 드는 사람한테 하는 말이죠.


Calm은 고용한, 냉정한, 침착한, 흥분을 진정시키다, 가라않히다, 안정시키다 이런 뜻이 있습니다. Calm은 동사로 쓸 때 down을 붙여서 말하는 편입니다. 자동사든 타동사든요.


Easy는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는 쉬운, 쉽다의 뜻으로 각인되어 있어서 좀처럼 '편안한, 느긋한, 부드러운, 관대한' 등의 뜻이 있다는 걸 모르는 편입니다. 일상생활영어로 자주 그런 뜻으로 쓰는데도 말이죠.


Chill out도 자주 쓰는 편입니다. chill 하면 냉기, 한기, 쌀쌀한 정도의 뜻만 알기 쉽죠. 동사로 식히다의 뜻이 있습니다. Chill out은 앞서 Easy나 Calm down보다는 어감이 더 속된 느낌입니다. 우리말로 직역해 봐도 그렇죠. 열 식혀! 이 말이잖아요. :-)


로스트 시즌1 18화에 보면 그냥 Chill 하고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긴장 풀어, 진정해, 흥분을 가라앉혀. 이렇게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는 Calm down, Easy, Chill out, Chill 중에 아무거나 쓰면 됩니다.


참고로 Settle down도 진정하라는 뜻이 있습니다. 미국 영국 드라마에서는 못 들어 봤습니다. 그런데 게임 미니언 러쉬 Minion Rush 시작 동영상에서 들리더군요.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