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생활영어회화모음 230 I made it myself. [영어회화 독학 공부혼자하기] 



■ 기초 생활영어회화모음 230번째 [영어회화 독학 공부혼자하기] 


I made it myself.



직역하면 


내가 그것을 나 스스로 만들었다.



그래서 무슨 뜻이냐면


"내가 직접 만들었어."


이 말이죠.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영어회화 한마디입니다.


차를 끓어 주면서, I made it myself. 이렇게 말할 수 있죠. 





■ 기초 생활영어회화모음 [영어회화 독학 공부혼자하기]  미드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7 1화


소녀 아리아가 건네받은 술을 마십니다. 마시고 나서 표정이 묘하네요.


그러자, 소년 병사가 말합니다. 


- It's blackberry wine. I made it myself.

- 블랙베리 와인이야. 내가 직접 만들었어.



제가 이 블로그에서 언급하는 영어회화 문장 표현은 무슨 교재나 책에서 가져 온 것이 아닙니다. 미드 미국 드라마 대사에서 거의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영어원어민을 직접 접할 기회가 없는, 그리고 미국 여행이나 어학연수를 가지 않는 제가 소위 네이티브 잉글리시를 익힐 수 있는 것은 순전히 미국 드라마 덕분입니다.



■ 기초 생활영어회화모음 [영어회화 독학 공부혼자하기] 연습



기초 생활영어회화 공부를 혼자서 독학하는 분들이 실수하는 점이 바로 그냥 달랑 한 문장 외우고 그에 해당하는 우리말 뜻만 익힙니다. 그리고 끝납니다.


네, 시간이 없다는 거 압니다. 그래서들 하루 10분 영어, 하루 한 문장 영어 같은 말에 혹하죠.


실상은 이렇습니다. 하루 10분이나 하루 한 문장으로는 영어회화를 잘할 수 없습니다. 가까스로운 외운 것을 간신히 떠듬떠듬 말하거나 쓸 수 있을 뿐입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충분히 자주 많이요.



I made it myself. 내가 직접 만들었어.


이제 영어회화 한 문장으로 문장 만들기 연습을 하세요.



주어든 목적어든 뭐든 바꿔서 자유자제로 활용한 문장을 만듭니다.


자, 제가 해 볼 테니까 따라해 본 후에 스스로 만들어 보세요.



I can't believe I made it myself.

내가 그걸 직접 만들었다니, 못 믿겠어.


You made it yourself.

이건 네가 직접 만들었지.


Did you make it yourself?

이거 네가 직접 만드셨어요?


I will make it myself.

내가 직접 만들 거야.


기본적인 영문법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이렇게 활용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뭐 대단한 영어회화 실력자라서 이렇게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이 문장이 자연스러운 것인지는 구글 검색을 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만든 I can't believe I made it myself. 를 구글 검색해 보면 I can't believe I made it! 이라는 문장이 가장 맨 위에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내가 만든 문장 I can't believe I made it myself. 관련 이미지라고 나옵니다. 주로 요리가 나오네요. 그렇죠, 요리는 자기 자신이 만들게 되죠.


그 다음 문장으로  I can't believe I actually made this myself. 가 나오네요.


actually가 더 들어갔고 it이 this로 대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내려가면 


I can't believe I made myself draw this. 이런 문장도 나오네요.



보셨죠. 영어회화 독학 공부혼자하기는 바로 이렇게 하는 겁니다. 혼자서 영어로 노는 거죠. 해 보세요.


아직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제가 영어회화 독학 공부한 흔적을 이렇게 블로그에 남기고 있으니까 참고해서 따라해 본 후에, 나중에는 스스로 혼자서 알아서 하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