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모음 229 Here you go. [영어회화 공부혼자하기 독학] 



■ 기초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모음 229번째 [영어회화 공부혼자하기 독학] 


Here you go.


입니다.




직역하면 여기 네가 간다?


전혀 의미를 알 수 없는 말이죠.



하지만 이 말을 하는 상황을 보거나 체험하면


대충 그 뜻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할 때 보면 상대방한테 뭔가를 건네주면 합니다.



Here you go. 의 뜻은


여기 있습니다. 받으세요.


입니다.



"자, 받아." 이 말이죠.




■ 기초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영어회화 공부혼자하기 독학] 미드에서 확인하기



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7 1화에 보면 이런 장면이 나옵니다.


소녀 아리아 스타크가 숲 한 구석에 모여서 노래 부르며 쉬고 있는 라니스터 병사들한테 갑니다.


소녀와 병사들은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고요. 소녀가 배가 고파 보이니까, 병사가 소녀한테 구운 토끼 고기를 건네줍니다. 먹으라고요. 이때 병사가 소녀한테 하는 말이 바로 이 "Here you go."입니다. 받으시오. 이 말이죠. ^^;



뜻은 이제 확실히 알았겠죠. 



■ 기초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영어회화 공부혼자하기 독학] Here you go 다른 뜻


Here you go. 이 말은 다른 상황에서는 또 다른 뜻으로 씁니다.


시작합시다.


출발합시다.


아이고 또 그 소리야.



그러니까 달랑 뜻 하나만 알아두거나 여러 뜻을 무작정 암기만 해두어서는 생활 영어회화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그냥 앵무새나 녹음 테이프인 거죠. 사람이 아니라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해당 영어회화 한마디가 쓰인 상황을 되도록 접하도록 하세요. 생활로 익히는 거죠.


우리는 영어로 생활을 안 하기 때문에 그러기 힘든 거 압니다. 대신에 영어로 된 드라마나 영화는 쉽게 많이 구해서 볼 수 있죠.


유심히 드라마를 보다가 내가 익혀둔 Here you go. 가 과연 어떤 뜻으로 쓰는지 잘 체험해 두세요.


이렇게요.





■ 기초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영어회화 공부혼자하기 독학 요령 방법



제 머릿속에는 Here you go. 라는 말이 몇몇 미국 드라마 장면과 함께 기억되어 있고요. 웬만해서는 잊지 못합니다. 앞서 본 왕좌의 게임 장면이 그렇죠.



미드 빅뱅이론 시즌9 9화에서도 Here you go. 가 나옵니다.


9화는 엘론 머스크가 특별 출연했던 에피스드였는데요. 서로 자원봉사 설거지를 하다가 엘론 머스크와 하워드가 만나고, 설거지할 그릇을 잔뜩 담은 바구니를 내려 놓으면 이 말을 합니다. Here you go. 



빅뱅이론 시즌9 13화 02:37


셸던이 먹을 식사를 레너드한테 주면 말합니다. Here you go. 



모던패밀리 시즌2 5화 01:21


- Hey. Here you go.


엄마가 딸한테 팬케이크를 접시에 놓아주면 하는 말입니다.



영어회화 문장이 단순히 암기한 것이 아니라 해당 상황에 처하면 거의 무의식적으로 나올 만큼 생활영어로 학습이 되려면 이렇게 체험으로 익혀야 합니다.


저는 미드 시청으로 그렇게 영어를, 생활영어를, 영어회화를 혼자서 독학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