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미국영어 무료생활영어회화 오늘의 영어 한마디 82 ✔ sure thing


오늘의 영어 한마디 82

sure thing.

당근이지.


미국 드라마 미드에서 심심치 않게 듣는 말이 바로 이 "Sure thing."입니다. 일상적으로 하는 말은 격식체를 쓰지 않죠. 우리가 친구 사이나 친한 사이끼리 "물론입니다." 하고 말하지 않고, "당근이지." "몰론이지." 하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것이죠.




물론이라고 평상시에 격이 없이 영어로 말할 때는 바로 이 "Sure thing." 하면 됩니다.


"Sure thing."은 미국 드라마와 미국 영화에서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미국인이 자주 쓰는 미국생활영어표현입니다. 미드 모던패밀리 시즌8 8화 20분 42초에 이 말이 나옵니다. "Sure thing." 그리고 조금 후에는 "Sure." 하고 말합니다. 두 표현 모두 같은 뜻입니다.


참고로, 상황에 따라서는 이런 의미일 수 있습니다. 


첫째, 상대방이 나한테 고맙다고 말한 것에 대한 대답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당연한 건데 뭐." 이런 식인 거죠.


둘째, 상대방의 물음에 긍정 대답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그렇다고 말한 거죠. Yes의 뜻인데 더 구어적으로 말한 겁니다.


어쨌거나 우리말 번역 "당근이지."로 알아두는 게 편리합니다. 앞서 두 상황에도 잘 맞는 번역이죠.


당근이지. 당연하지. 물론이지. 물론이야. 이렇게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는 ""Sure thing."이라고 하세요. 그러면 서로 더 친근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 이 말을 들었을 때는 왜 애써 thing을 붙일까 싶었습니다. 그냥 "Sure."라고 해도 되지 않나. 그런데 이 thing을 붙이면 더 친근하고 격이 없는 어투가 되는 듯합니다. 그런 느낌입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