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영어회화 문장 모음 278 comfy


일상 생활 영어회화 문장 모음 278번째 


Comfy?

편안해?




Comfy는 일상적으로 하는 말은 글과 다르다는 것을 확연히 보여주는 단어이자 생활영어 한마디입니다.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우리들한테는 comfortable이 익숙한 단어이지만, 정작 미국인 일상적으로는 이 단어를 잘 안 쓰고 대신에 이 Comfy를 씁니다.




그리고 영어 의문문 만드는 공식 열심히 외워서 동사, 주어, 형용사로 단어를 배열하려고 하는 것도 일상생활영어로 말을 듣거나 할 때는 별로 유용하지 못합니다.


보는 것처럼, 그냥 단어 하나 Comfy에 말끝만 올리면 끝입니다.


물론, 정중하게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는 우리가 영어교재에서 배우는 그 공식을 이용해서 제대로 갖춘 문장을 써서 말해야 합니다. Are you comfortable? 그리고 이것이 바로 영어의 높임말에 해당합니다. Comfy?는 친한 사이끼리 격이 없이 하는 말이죠.



미국 드라마에서 Comfy? 하고 말하는 장면


저는 이 Comfy를 미국 드라마 빅뱅이론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들었습니다.


시즌과 화는 기억이 안 나지만 장면은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셸던이 하워드 집에 가서 하룻밤 묵는 장면이었습니다. 까다로운 셸던이 잠자리에 대해서 워낙 불평하자 아예 자기 침대까지 내주면서 하워드가 셸던한테 한 말이 "Comfy, now?"였습니다. 이제 편안해? 하고 물은 거죠.


이후에도 빅뱅이론에서는 계속 comfortable 대신에 Comfy를 써서 말하고 있습니다.


빅뱅이론 시즌10 4화 Comfy?

빅뱅이론 시즌9 23화 Comfy?


다른 미국 드라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1 2화 08:54

Get comfy.


편히 지내라는 말입니다. 정작 그동안 열심히 암기했던 make oneself at home은 안 나오는 겁니다. "Make yourself at home." 하고 말할 것 같은데 정작 하는 말은 "Get comfy."였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