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문장 모음 275 You can count on me


영어회화 문장 모음 275번째 


You can count on me.


절 믿으셔도 됩니다.



미국 드라마에서 이 말이 쓰인 예를 보겠습니다.


오빌 The Orville 시즌1 1화 03:05


부하 : You can count on me.

상관 : Good to hear.


상관이 부하한테 우주선의 선장/함장이 될 준비가 되었냐고 물으니까, 준비되었다, 어려서부터 꿈이었다, 이렇게 말한 후에 You can count on me. 절 빋으셔도 됩니다. 하고 말한 겁니다.


그러자 상관이 Good to hear. 그 말 들어서 좋군. 하고 말한 거고요.



같은 드라마에서 비슷한 상황이 또 나옵니다.


이제 우주선의 선장이 되어서 부하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선장이 어린 나이의 여자 외계인이 경비 책임자라니까 다소 의심스러운 듯 바라봅니다. 그러자 경비 책임자는 말합니다. 선장님이 기대하는 만큼 제가 경험이 없다는 걸 압니다. 하지만 절 믿으셔도 됩니다. 07:49  but you can count on me.


이 드라마 상황에서는 "you can count on me."가 상관한테 하는 말로, 내게 해당 임무를 맡겨도 된다. 안심해라. 믿어라. 이렇게 말한 겁니다.






count on의 직역은 기대다, 의지하다입니다. 실제 하고자 하는 말은 그런 직역보다는 해당 상황에 맞는 의역이 맞습니다.



Connie Talbot의 노래 Count On Me에서 가사 중


You can count on me like 1 2 3는 count가 숫자를 세다라는 뜻과 숙어 count on 믿다, 의지하다의 뜻이 있는 것을 이용한 겁니다.




응용 문장 하나만 더 보죠.


Can I count on you? 널 믿어도 돼? 너한테 의지해도 돼?



수고하셨습니다. count on 숙어 확실히 익히셨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