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오늘의 영어회화 한마디 48 - give me a hand

give me a hand.
날 도와줘

흔히 생각하기에는 날 도와달라는 말은 help me라고 할 것 같은데, 그렇게 말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신에 help me out을 더 많이 들을 수 있고요.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영어회화 한마디 Give me a hand를 훨씬 자주 듣습니다.

직역하면 손을 달라는 건데요. 물론 진짜 그 손을 달라는 것은 아니고, 우리나라 말에 일손과 비슷한 것 같아요. 일손을 거들어 달라는 어감입니다.

 

미드 로스트 시즌1 1화에서 이 영어표현을 들을 수 있습니다. "Give me a hand." 미드 워킹데스 워킹데드 시즌6 10화에도 똑같이 나옵니다. "Give me a hand."

해리포터 원서 마지막 7권 5장에도 나옵니다. 미국판 하드커버 73쪽 "Harry, give us a hand!" me 대신에 us를 썼죠.

제가 예문으로 이렇게 미국 드라마 대사나 영어소설책의 대화를 즐겨 인용하는 것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제가 평소 자주 접하는 영어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영어학원 같은데서 영어로 얘기할 일도 없고요. 영어시험도 안 보고 있기 때문에 미드를 시청하지 하거나 해리포터 같은 원서소설을 읽어야 영어를 꾸준히 계속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오늘의 영어회화 한마디 같은 글을 작성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둘째는 영어원어민이 쓰는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기존 사전 예문이나 어학 교재 예문은 뭔가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끔은 실제로 쓰는 말이 아니라 단어를 조합해서 문장만 만든 거 같다는 의혹일 때도 있습니다. 실제로 자주 잘 쓰는 문장으로 해당 영어표현을 익히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저랑 비슷하게 해 보길 바랍니다. 꼭 미드나 영어원서일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 영어 블로그 글이나 영어 기사문도 좋습니다. 해당 영어표현을 검색해 보세요. 실제로 어떻게 쓰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