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영어회화 모음 #326 coaster 뜻 Use a coaster


러브굿 간단한 영어회화 생활영어 한마디 326번째로

배울 영어 단어는 coaster 입니다.




coaster 하면 대개들 롤러 코스터(roller coaster)를 가장 먼저 떠오르기 쉬운데요. 이 coaster에 컵 받침의 뜻이 있습니다. 뭐 물론 연안 무역선이라는 뜻도 있지만 여기서는 일상생활영어 위주니까 컵 받침의 뜻을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발음은 {코우스터}입니다. 영어 원어민의 발음으로 정확히 알아두세요. 우리한테 익숙한 영어 발음으로 알아두면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발음이 {코스터}가 아닙니다!


coaster 컵 받침은 테이블 식탁 같은 데 컵이나 잔의 밑바닥 자국이 남지 않게 하려고 씁니다.



미드 프렌즈 시즌1 6화에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 A glass is on the table. There's no coaster.


이 말을 듣고 깔끔하고 강박적인 청소광인 모니카가 기겁을 하죠.



일상에서 가장 흔히 하는 말 한마디는 이겁니다.

Use a coaster. 컵 받침을 써.



미국 드라마를 보고 있다면 "Use a coaster." 하고 말하는 것을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컵 받침을 쓰라고 하는 것이 일상이니까요.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1 2화에 보면 국장이 "Use a coaster." 하고 말하고는 테이블 위에 컵 받침 coaster 하나 a를 올려 놓습니다. 그러자 상대방은 그 말에 순응해서 자신이 갖고 있는 플라스틱 생수통을 컵 받침에 내려 놓습니다. 



아래처럼 써 있는 컵 받침을 팔기도 합니다.

USE A COASTER OR I'LL PUNCH YOU IN THE THROAT.


테이블에 컵 자국이 남는 것을 대단히 꺼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구가 있는 coaster를 팔기까지 하는 것이죠.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