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 생활영어회화 문장 #309 I got your back



미국 드라마 생활영어회화 문장 309번째


I got your back.


내가 널 도와줄게.



직역하면 내가 너의 뒤에 있다는 얘긴데요. 그래서 내가 너를 돕겠다, 지켜주겠다, 방어하겠다 등의 뜻입니다. 생각해 보면, 사람의 등은 가장 방어에 취약한 데죠. 아무튼 뭐 뒤에서 돕겠다는 말도 됩니다.


네 뒤를 봐줄게. 난 네 편이야. 이런 번역도 있더군요.







가장 자주 하는 말이 


Don't worry. I got your back.


이죠.


걱정하지 마. 내가 도와줄게.



워킹데드 시즌8 1화 19:14


- I got your back. 


이 장면에서는 내가 너를 지켜주겠다는 뜻이겠네요. 전쟁을 앞두고 있거든요. 공격할 때 방어해 주겠다. 엄호해 주겠다. 이런 거죠.


기꺼이 누군가를 돕거나 지지하거나 방어하다 의미의 숙어는


get one's back

have got one's back

cover one's back


등이 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