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회화모음 233 I wish I could remember it



이 블로그에서 열심히 모으고 있는, 생활영어회화 모음은 대부분 미드에서 따온 겁니다. 그러니까 미국 드라마에서 대사로 나온 것이죠. 어학교재나 영어회화책에 가져온 게 아닙니다.


최근 제시하는 생활영어회화 문장이 대단히 쉽다고 느껴질 겁니다. 왜냐하면 요즘 제가 왕좌의 게임을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영어회화 문장이 대체로 쉬운 것들입니다.


우리나라 영어 학습자들이 영어회화 공부로 선호하는, 빅뱅이론과 모던패밀리에 나오는 생활영어회화 표현은 가끔은 정말 너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들어야 무슨 뜻이지 알 수 있죠.


반면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영어회화는, 뭐 애써 제 설명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심지어 학교에서 이미 배운 문형이나 문장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뭐였더라. 왕좌의 게임 시즌7일 끝날 때까지는 계속 이렇게 쉬운 영어회화 문장을 알려드릴 것 같습니다. 너무 서운해 하지 마세요. 곧 다른 미드를 시청하게 되면 또 이해하기 어렵고 낯선 영어회화 표현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생활영어회화 모음 233번째 문장은


I wish I could remember it.


입니다.


내가 그것을 기억하면 좋을 텐데.





학교에서 다들 열심히 배웠죠. 영문법 설명 안 할려고요. I wish 가정법 구문 어쩌고 해도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네요.


I wish I could ~

내가 ~하면 좋을 텐데


이 정도만 알아둬도 영어회회 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구문을 활용해서 자기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I wish I could help you. 

내가 널 도울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이렇게요.



그래도 영문법 사항을 알긴 해야겠네요.


I wish I could + 동사원형


문법은 요기까지만 할게요.





■ 미드 왕좌의 게임에서 "I wish I could help you." 체험하기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7 2화에서 이 대사 어떤 상황에서 나왔는지 설명하고 마치겠습니다.


폭풍우가 내리는 드래곤스톤이라는 성 안. 티리온과 바리스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티리온이 이렇게 폭풍우 치는 날에 여왕님이 태어나셨다고 말하자, 바리스가 난 그 날 밤을 기억하다고 대구합니다.


그러자 여왕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스톰 본이 이렇게 말합니다.


I wish I could remember it.

내가 그걸 기억하면 좋을 텐데.


자기가 태어난 날 폭풍우가 치는 것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겠어요. 희망사항일 뿐이고 불가능할 일이죠. 으, 영문법 설명할 뻔했네.


I wish I could remember it.

이 생활 영어회화 한 문장은 잘 기억될 것 같죠.


미드시청으로 영어회화 문장을 체험해서 기억하면 이래서 좋습니다. 억지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장면과 함께 자연스럽게 잘 이해되거든요.


러브굿 영어회화 블로그의 생활영어회화모음은 계속됩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