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활영어 한마디 23 - what's it gonna be?

✔ 생활영어 365 노트
what's it gonna be? 왓칫거너비?
어쩔래? 어떻게 할래? 둘 중에 어느 걸 택할래?

 

일상생활에서 하는 영어는 교재나 교과서에서 배운 영어와 사뭇 다를 때가 많습니다. 이 gonna가 대표적이죠. going to를 평소 일상적으로 얘기할 때는 gonna로 말하거나 씁니다. 물론 격식 표현이 아니니까 정식 서류나 공식 행사에서는 되도록 going to라고 해야 합니다.


이 gonna를 써서 말하는 생활영어회화 표현들 중에 what's gonna be?가 있습니다. 왓, 잇, 이스, 거너, 비. 이렇게 또박또박 끊어서 발음하지 않고서, 한 번에 몰아서 발음합니다. 왓칫거너비.

영화 사랑의 블랙홀
- You can go back to Punxsutawney or you can freeze to death. It's your choice. So, what's it gonna be?
말하는 상황을 잘 살펴보면 상대방한테 선택을 하라면서 이 말 what's it gonna be?를 맨 끝에 합니다.

미드 다크매터 시즌2 8화
- The lives of your people for the Drive. What's it gonna be?
드라이브냐 사람 목숨이냐, 선택하라는 거죠. 왓칫거너비. 어떻게 할래? 무엇을 택할 거야?

발화 상황을 보면, 선택사항이 두 가지고 그 중에 하나만 택할 수 있죠.

생활영어를 익힐 때 단순히 영어 한마디와 그에 해당하는 우리말 번역만 외우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이처럼 영화나 드라마로 해당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면서 생활영어를 익히세요. 그래야 미국인처럼 유창하게 영어로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what's it gonna be? 왓칫거너비.

Posted by 러브굿4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