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회화 한마디 생활영어회화모음 52 - Tell me about it

Tell me about it.
방금 네게 한 말에 동감해.

영어에서 동감을 표하는 생활영어회화 한마디는 재미있고도 특이합니다.

영어 한마디 45에서는 "나도 그래." 하고 말하는 "Join the club." "Welcome to the club."을 알려드렸죠.

오늘은 "Tell me about it."을 소개해드립니다. 직역하면 어색하죠. 나한테 그것을 말했다? 말해라? 말한 거야? 이게 무슨 말이지? 조인더클럽은 익숙해졌는데 텔미어바웃잇은 여전히 낯설어요.

Tell me about it의 기본적인 뜻은 동감, 동의를 표하는 것이고요. 더 자세한 뜻과 어감은 이런 겁니다.


방금 상대방이 뭔가 불쾌한 경험을 말했습니다. 이에 "Tell me about it."라고 한 것은 나도 네가 말한 그 경험을 이미 겪어 봐서 잘 안다고 한 겁니다. 그냥 동감/동의하는 것과는 어감이 다르죠.

왜 그런지, 저는 이 말을 자꾸만 "내 말이 그 말이야."라고 하더군요. 이유는 몰라요. 이 영어 한마디를 들으면 곧바로 떠오르는 우리말이 이 말입니다.

이 생활영어표현의 핵심은 나도 같은 경험을 해 봐서 네 기분을 잘 안다고 말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경험은 유쾌하거나 좋은 게 아니라 불쾌하고 찜찜한 것이고요.

미드로 영어회화 공부한다면 다음 미드에서 이 표현을 찾아서 해당 장면과 상황을 잘 자세히 살펴보세요.

모던패밀리 시즌2 12화
다크매터 시즌1 10화
텔레노벨라 시즌1 2화
빅뱅이론 시즌11 1화 09:57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