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활영어표현 한마디 49 - 다시는 그런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It won't happen again.
다신 그런 일 없도록 할게.
It will never happen again.
다시는 그런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원서 미국판 118쪽 5번째 줄에 보면 이 말이 보입니다. 론이 자기 여동생 지니한테 해리가 다가서려고 하자 뭐라고 한마디 합니다. 그러자 해리가 하는 말이 "It won't happen again."입니다.

"It won't happen again." 이 말을 미드에서는 그리 자주 듣진 못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는 그런 일 없을 거라 말할 일이 그리 흔치는 않죠.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도 마지막 권에서 딱 한 번 나왔습니다.

won't는 will not를 줄인 말이고요. 일상생활에서는 will not으로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It will never happen again. 이 말도 같은 뜻인데요. 일상에서는 짧고 간결하고 발음하기 편한 것을 선호합니다. It won't happen again. 이 말을 더 자주 씁니다. 그리고 It'll never happen again. 이렇게 축약해서 쓰는 편이고요.

강조하기 위해 ever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It won't ever happen again.

이 표현을 비즈니스 업무용 공식 문서 편지 같은 데에서 말이 아니라 글로 정중한 사과로 쓴다면 축약형보다는 본래 문장대로 또박또박 다 쓰는 것이 좋습니다. It will not happen again. It will never happen again.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말이죠.

정리하면요.

말로 할 때는 It won't happen again.
글로 쓸 때는 It will never happen again.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