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궁금증 질문과 답변 1 maybe/perhaps와 probably의 차이점은?


저는 SNS로 트위터(https://twitter.com/hi007_2010)를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물긴 한데 영어 관련 질문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많지 않습니다만,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서 여기 블로그에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정리해 놓습니다.


트위터는 글자 제한이 있어서 아무래도 요약 답변을 하게 됩니다. 여기 블로그에서는 그런 제한이 없어서 더 자세히 풀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질문도 더 보강했습니다.



질문 : maybe/perhaps와 probably의 차이가 뭐에요?


답변 : probably가 maybe/perhaps보다 가능성이 훨씬 높죠. 우리말로는 둘 다 아마도이지만. maybe/perhaps는 확신을 못하지만, probably는 거의 확실한 거죠. 


영어를 많이 듣다보면 어감으로 그 차이를 알 수 있는데, 단순히 영어-우리말 사전식으로 암기하니까 그 차이를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perhaps, maybe, probably 죄다 '아마도'이니 당연하죠.


차이는 그렇게 될 확률입니다.


perhaps, maybe는 그렇게 될 가능성이 절반 정도입니다. 반반인 거죠. 따라서 확실치 않습니다. 


반면, probably는 그렇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거의 확실한 편입니다. 완전히 확실한 100%는 아니지만요.


Maybe/Perhaps he loves her. 

Probably he loves her.


그가 그녀를 사랑할 가능성이 Maybe/Perhaps는 50%고 Probably는 90%입니다. ^^;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