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혼자하기 무료 사이트 추천 1 - 네이버 영단어장 오늘의 영어회화



영어공부 혼자하기 사이트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이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입니다. 그런데 막상 PC에서 이 서비스를 찾으려고 안 보이는 겁니다. 왜 이러지?


이유는 모르겠으나, 네이버 오늘의 퀴즈 오늘의 영어 오늘의 회화 서비스는 모두 모바일에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PC를 위한 페이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PC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해당 모바일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 사이트 주소

http://m.wordbook.naver.com/endic/today/conversation.nhn




메뉴를 보면 리딩, 퀴즈, 리스닝, 스피킹 이렇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 퀴즈를 살펴 보겠습니다.



보면 문제 유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문장 만들기, 빈칸 입력하기. 맨 아래 종합퀴즈는 이 두 종류를 섞어서 내는 것입니다. 학습현황에 기록하기 위해서는 이 종합퀴즈로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난이도 선택이 있습니다. 역시 또 두 가지입니다. 쉽게, 보통.


일일이 설명해드리는 것보다는 직접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시죠.


1. 문장만들기, 쉽게


2. 문장만들기, 보통


3. 빈칸 입력하기, 쉽게


4. 빈칸 입력하기, 보통


네이버 영단어장 오늘의 영어 단어 퀴즈 회화 사이트 주소

http://m.wordbook.naver.com/endic/main.nhn


앞서 본 네이버 오늘의 영어회화 서비스는 이 네이버 영어단어장 서비스의 하나입니다.



최상단 메뉴 오늘의 영어에 보면 단어, 퀴즈, 회화 이렇게 세 가지가 있죠.


이중에 퀴즈가 재미있습니다. 사지선다형이죠. 제한시간 있고요.




단어 퀴즈 서비스를 날마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루 다섯 개씩입니다.


365일 X 영단어 5개 = 1825 영단어


산술적으로 계산해 보면, 일년에 1825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날마다 혼자서 영어공부하기에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되니까, 날마다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겠고요.



끝으로 평을 하자면 이렇습니다.


장점 : 날마다 퀴즈로 꾸준히 조금씩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단점 : 학습이 기계적이고 시험식이다. 


참고로, 네이버 영단어장 오늘의 회화 서비스 자체에는 해당 학습 내용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없는데, 댓글에 보면 경쟁적으로 설명글이 달려 있습니다. 거의 강의 수준입니다. 





Posted by 러브굿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