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어회화 한마디 한 문장 배우기 #451 나는 오른손잡이입니다


러브굿 영어회화는


일상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한마디 한 문장을


알려드립니다.



나는 오른손잡이입니다. 혹은


나는 왼손잡이입니다.


영어로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쉬울 것 같은데 곧바로 해당 문장이 떠오르진 않죠.


그래서 미리 배워서 익혀 두어야 합니다.





아마 틀리게 말했다면 이랬을 겁니다.


I am right hand.


"나는 오른손이야." 하고 말하는 거죠.


그러니 오른잡이라고 할 때는 right-handed 라 해야 해요.



I am right-handed. 나는 오른손잡이예요.


I am left-handed. 나는 왼손잡이예요.


hand가 아니라 hended로 써야 합니다.



표기는 right handed와 right-handed 두 가지가 보이는데


해리 포터 영어원서 미국판 영국판 1권 5장에는


"I'm right-handed."로 나옵니다.



right handed, right-handed


어느 걸 써도 상관없으나, 되도록이면 -가 붙은


right-handed를 써서 한 단어로 표시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나는 양손잡이입니다는 영어로


I am both-handed.


I am either-handed.


I'm ambidextrous.



ambidextrous는 어려워 보이죠. 라틴어에서 온 말이에요.


ambi는 both, 둘 다, 양을 뜻하는 접두사고요.



라틴어 dexter는 영어로 right인데, 능숙하다의 뜻입니다.


왜냐하면 대개들 오른손잡이라서 오른손이 왼손보다


더 강하고 더 익숙하기 때문이죠.



ous는 형용사 어미죠.


dextrous 혹은 dexterous는 솜씨 좋은, 손재주가 뛰어난


이 뜻이고요.



아, ambidexterous라고 표기하진 않아요.


그냥 그래요. 이유는 없어요.

Posted by 러브굿42
,